차오름교양대학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학문간 융복합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우리대학의 미래형 학사구조 개편에 따라서 기존의 기초교양교육원을 확대하여 2022년 11월 1일 단과대학의 형태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2023년부터 기존의 학과단위에서 전공구분없이 무전공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차오름교양대학은 학생들의 기본역량 향상을 위하여 기초과학과 인문교양 영역을 새롭게 구성하였으며, 외국어와 디지털 교육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전공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자기개발과 미래설계 등의 진로 소양교과목과 전공 연계교양교과목을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새로운 교양교육 이수체계를 통해서 학생들은 융복합 사고를 고취하고, 1학년 학생들이 2학년에서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차오름 교양대학은 기존의 교양교과목들도 새롭게 분류하고 체계화하는 한편, 학생들이 미래 사회구성원으로서 올바른 역할 수행과 관련된 사회봉사,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관련 ESG 관련 교과목 등을 확충할 것입니다. 아울러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교양교육의 수준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학생들과 학교 구성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